본문 바로가기

자격증/PMP

[PMP 준비과정] 5. 시험접수

 경력확인이 완료되면, 이제 시험접수비를 납부하고, 시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시험접수비는 445.5불입니다. 약 50만원에 육박하죠^^ 접수비를 완납하면, 하루동안 시험 응시가능여부에 대한 판단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. 다시 말씀드리면, 접수비 완납 후, 바로 시험접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. 

 

 다음은 시험접수 과정입니다. 

 기존에 시험접수과정을 설명해 주신 분들이 있었는데, 조금 달라진 것 같기도 합니다. 첫 페이지는 시험 옵션 선택으로 (1) 센터에서 대면시험을 볼 건지, (2) 온라인으로 시험을 볼 건지 선택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. 

 

[시험 옵션 선택]

 

 

 다음은 시험언어 선택으로 어떤 언어로 시험을 볼 것인지 선택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. 물론, 한국인은 한국어! 그러나, 한국어로 시험을 보더라도, 보통 영어베이스로 문제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잘못된 번역이 있을 수 있다는 설명들을 많이 들었습니다. 따라서, 한국어로 시험을 보더라도, 어떤 의미로 어떤 단어가 사용되었는지 이해하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 

[시험 언어 선택]

 

 

 다음은 PMI 시험정책에 동의하는지의 여부를 묻습니다. 기타 안내사항으로, (1) 응시규정, (2) 예약변경 규정, (3) 취소규정 등을 설명합니다. - 이 내용은 접수완료 후 다시 한 번 보여집니다. 

 

[PMI 시험정책]

 

 

 다음은, 시험센터 찾기입니다.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시험센터를 제안해줍니다. 그런데, 한국은 (1) 서울, (2) 부산 두 곳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. 대부분 "피어슨 프로세셔널 센터 - 서울"에서 보는 것 같습니다. 

 

[시험 센터 찾기]

 

 

 마지막입니다. 모든 접수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"짠"하고 예약완료 내용이 나옵니다. 예약접수완료 내용은 이메일로도 통보가 되니, 이메일로 확인하셔도 됩니다. 이제 시험공부하러 고! 고!

 

[예약완료]